성안과 성밖
요한계시록 22장
14. 자기 두루마기를 빠는 자들은 복이 있으니 이는 그들이 생명나무에 나아가며 문들을 통하여 성에 들어갈 권세를 받으려 함이로다
15. 개들과 점술가들과 음행하는 자들과 살인자들과 우상 숭배자들과 및 거짓말을 좋아하며 지어내는 자는 다 성 밖에 있으리라
철저히 회개하는 자는 복이 있다.
두루마기를 빠는 자는 자신의 의지로 빠는 것이다.
마찬가지로 자신의 의지로 철저히 회개하여야 하는 것이다.
마태복음 25장 1절부터 13절,
열처녀의 비유에서 슬기롭고 지혜로운 다섯처녀는 성 안에 들어갔으며,
미련한 다섯처녀는 문이 닫히고 성 밖에 남게 되었다.
여기서 성안은 새예루살렘성이다.
이곳에는 생명수가 있고 생명의 열매(생명과)들이 있다.
새예루살렘성은 사람이 아니라 건물이다.
성은 신부가 아니다.
성도들이 신부이다.
성안에 신부들이 들어있다.
새예루살렘성안에는 신부들만 들어간다.
성밖은 새 땅이다.
요한계시록 21장
9. ○일곱 대접을 가지고 마지막 일곱 재앙을 담은 일곱 천사 중 하나가 나아와서 내게 말하여 이르되 이리 오라 내가 신부 곧 어린 양의 아내를 네게 보이리라 하고
10. 성령으로 나를 데리고 크고 높은 산으로 올라가 하나님께로부터 하늘에서 내려오는 거룩한 성 예루살렘을 보이니
신부들은 어떤 자들인가?
요한계시록 19장
7. 우리가 즐거워하고 크게 기뻐하며 그에게 영광을 돌리세 어린 양의 혼인 기약이 이르렀고 그의 아내가 자신을 준비하였으므로
8. 그에게 빛나고 깨끗한 세마포 옷을 입도록 허락하셨으니 이 세마포 옷은 성도들의 옳은 행실이로다 하더라
9. 천사가 내게 말하기를 기록하라 어린 양의 혼인 잔치에 청함을 받은 자들은 복이 있도다 하고 또 내게 말하되 이것은 하나님의 참되신 말씀이라 하기로
신부는 빛나고 깨끗한 세마포를 입고 있는데 이는 성도들의 옳은 행실과 철저한 회개로 옳은 행실을 말하는 것이다.
요한계시록 22장
15. 개들과 점술가들과 음행하는 자들과 살인자들과 우상 숭배자들과 및 거짓말을 좋아하며 지어내는 자는 다 성 밖에 있으리라
성밖에 남은 자가 있는 곳은 새 땅이다.
그곳에는 생명나무 과실도 없고 생명수도 없다.
여기서 개는 이사야의 말씀에 보면 양들을 치는 목자들을 말하고 있다.
이사야 56장
9. 들의 모든 짐승들아 숲 가운데의 모든 짐승들아 와서 먹으라
10. 이스라엘의 파수꾼들은 맹인이요 다 무지하며 벙어리 개들이라 짖지 못하며 다 꿈꾸는 자들이요 누워 있는 자들이요 잠자기를 좋아하는 자들이니
11. 이 개들은 탐욕이 심하여 족한 줄을 알지 못하는 자들이요 그들은 몰지각한 목자들이라 다 제 길로 돌아가며 사람 마다 자기 이익만 추구하며
12. 오라 내가 포도주를 가져오리라 우리가 독주를 잔뜩 마시자 내일도 오늘 같이 크게 넘치리라 하느니라
목자는 양들을 이용하여 자기 이익만 추구하는 자이고 잠자기를 좋아하는 자들이다.
마태복음 25장 1절부터 13절, 열처녀의 비유에서 성안은 천국을 말한다.
마태복음 7장
21. 나더러 주여 주여 하는 자마다 다 천국에 들어갈 것이 아니요 다만 하늘에 계신 내 아버지의 뜻대로 행하는 자라야 들어가리라
22. 그 날에 많은 사람이 나더러 이르되 주여 주여 우리가 주의 이름으로 선지자 노릇 하며 주의 이름으로 귀신을 쫓아 내며 주의 이름으로 많은 권능을 행하지 아니하였나이까 하리니
23. 그 때에 내가 그들에게 밝히 말하되 내가 너희를 도무지 알지 못하니 불법을 행하는 자들아 내게서 떠나가라 하리라
마태복음 7장의 말씀처럼 아버지의 뜻대로 행하는 자가 성 안에 들어간다.
예수님은 신부의 자격이 있는 자만 안다고 하신다.
신부의 자격이 없는 자는 모른다고 하신다.
요한계시록 3장
5. 이기는 자는 이와 같이 흰 옷을 입을 것이요 내가 그 이름을 생명책에서 결코 지우지 아니하고 그 이름을 내 아버지 앞과 그의 천사들 앞에서 시인하리라
위에 말씀과 같이 이기지 못하는 자는 모른다고 하신다.
이기는 자만 안다고 하시는 것이다.
영적인 것을 들을 수 있는 귀가 있어야 한다.
마태복음25:1-13 열처녀비유 성안과 성밖
마태복음25:24-30 달란트비유
마태복음22:8-14 혼인잔치비유
혼인잔치에서는 예복을 입어야 한다.
예복은 어떤 옷인가?
이사야 61장
10. 내가 여호와로 말미암아 크게 기뻐하며 내 영혼이 나의 하나님으로 말미암아 즐거워하리니 이는 그가 구원의 옷을 내게 입히시며 공의의 겉옷을 내게 더하심이 신랑이 사모를 쓰며 신부가 자기 보석으로 단장함 같게 하셨음이라
예복은 이사야에 보면 구원의 옷이요, 의의 겉옷을 말한다.
이것이 바로 요한계시록에서 말하는 및나고 깨끗한 세마포이다.
바울도 성밖을 말하고 있다.
고린도전서 3장
11. 이 닦아 둔 것 외에 능히 다른 터를 닦아 둘 자가 없으니 이 터는 곧 예수 그리스도라
12. 만일 누구든지 금이나 은이나 보석이나 나무나 풀이나 짚으로 이 터 위에 세우면
13. 각 사람의 공적이 나타날 터인데 그 날이 공적을 밝히리니 이는 불로 나타내고 그 불이 각 사람의 공적이 어떠한 것을 시험할 것임이라
14. 만일 누구든지 그 위에 세운 공적이 그대로 있으면 상을 받고
15. 누구든지 그 공적이 불타면 해를 받으리니 그러나 자신은 구원을 받되 불 가운데서 받은 것 같으리라
11절에 터는 예수 그리스도이다.
15절에 공적이 불타면 자신은 구원을 받되 불가운데서 받은 것 같다는 표현이 성밖으로 가게 될 것을 묘사하고 있는 것이다.
남의 하인을 판단하는 너는 누구냐?
입법자도 재판자도 하나님이시다.
네 이웃을 판단하는 너는 누구냐?
이사야 56장
9. 들의 모든 짐승들아 숲 가운데의 모든 짐승들아 와서 먹으라
10. 이스라엘의 파수꾼들은 맹인이요 다 무지하며 벙어리 개들이라 짖지 못하며 다 꿈꾸는 자들이요 누워 있는 자들이요 잠자기를 좋아하는 자들이니
11. 이 개들은 탐욕이 심하여 족한 줄을 알지 못하는 자들이요 그들은 몰지각한 목자들이라 다 제 길로 돌아가며 사람 마다 자기 이익만 추구하며
12. 오라 내가 포도주를 가져오리라 우리가 독주를 잔뜩 마시자 내일도 오늘 같이 크게 넘치리라 하느니라
개는 몰각한 목자들이요, 탐욕과 자기 이익을 도모하는 자요, 포도주와 독주를 즐기는 자들이다.
새예루살렘성은 어디에서 내려오는가?
요한계시록 2장
7. 귀 있는 자는 성령이 교회들에게 하시는 말씀을 들을지어다 이기는 그에게는 내가 하나님의 낙원에 있는 생명나무의 열매를 주어 먹게 하리라
새예루살렘성은 낙원(천국)에서 내려온다.
계21:8절과 계22:15절을 비교해서 알기를 바란다.
말씀이 두 구절이 비슷해 보이지만 완전 다른 것을 볼 수 있다.
요한계시록 21장
8. 그러나 두려워하는 자들과 믿지 아니하는 자들과 흉악한 자들과 살인자들과 음행하는 자들과 점술가들과 우상 숭배자들과 거짓말하는 모든 자들은 불과 유황으로 타는 못에 던져지리니 이것이 둘째 사망이라
- 위 말씀은 지옥가는 자들을 말하고 있다.
- 믿는 자들인데 이름이 지워진 자들이다.
이 모든 자들은 불과 유황으로 타는 못에 들어가게 된다.
요한계시록 22장
15. 개들과 점술가들과 음행하는 자들과 살인자들과 우상 숭배자들과 및 거짓말을 좋아하며 지어내는 자는 다 성 밖에 있으리라
- 위 말씀은 성밖을 말씀하고 있다.
- 믿는 자들로서 이름이 흐려진 자들이다.
- 이름이 흐려진 자들은 성밖으로 간다.
우리는 신부단장하여야 한다.
전도만 하는 사람들이 있는데 전도가 중요하지만 신부단장도 중요하다.
둘다 중요하다. 같이 하여야 한다.
결론이다.
히브리서 10장
38. 나의 의인은 믿음으로 말미암아 살리라 또한 뒤로 물러가면 내 마음이 그를 기뻐하지 아니하리라 하셨느니라
39. 우리는 뒤로 물러가 멸망할 자가 아니요 오직 영혼을 구원함에 이르는 믿음을 가진 자니라
오직 의인은 믿음으로 말미암아 살리라
우리는 뒤로 물러가면 멸망(침륜/ 지옥)할 수 있음을 경고하고 있다.
뒤로 물러가면 지옥에 갈 수 있음을 경고하고 있는데 오직 믿음으로 살아야 하리라.
아멘 아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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