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운동

[스크랩] 관절이 잘 맞으면 살이 빠진다! 관절셀프체크

하늘이슬 2009. 5. 14. 10:06


얼핏 보면 알 수 없어도 몸은 의외로 비뚤어져 있다. 비만이나 몸의 이상으로 이어지는 비뚤어짐 정도를 테스트를 통해 체크해보자.

실제보다 키가 작거나 노인들에게서 많이 보이는 굽은 등은 등뼈가 비뚤어져서 나타나는 현상. 등뼈가 비뚤어지면 내장이 압박되어 대사가 떨어지므로 쉽게 살이 찐다.


1. 목걸이가 한쪽에 치우쳐 있다

목걸이 줄이 한





2. 항상 같은 쪽에 가방을 멘다

항상 같은 쪽 어깨에 가방을 메는 사람은 가방을 지탱하기 위해 한쪽 어깨가 올라가, 등뼈까지 비뚤어질 가능성이 높다.


3. 양손을 뒤로 돌려 등에서 깍지 끼기

한쪽씩 좌우 양방 모두 해보자. 하기 힘든 쪽이 있으면 등뼈가 비뚤어져 있는 것.

무릎이 붙지 않는 O형 다리는 비뚤어짐의 증거. 스커트가 어울리지 않아 고민이 많다.


1. 무릎머리가 안쪽을 향한다
똑바로 섰을 때, 무릎머리가 안쪽을 향하면 무릎이 비뚤어진 증거. 정강이 라인이 활 모양으로 굽은 것도 NG.


2. 거울 앞에 똑바로 서보기

거울 앞에서 차려 자세로 선다. 그림처럼 무릎머리가 정면을 보고 무릎에서 정강이 라인이 똑바르다면 문제없다.

브래지어가 등에 파고 들어가 살이 비어져 나오는 건 허리뼈에 문제가 있기 때문. 허리뼈가 비뚤어지면 엉덩이가 뒤로 젖혀진 오리 엉덩이가 되기도 하고 요통이나 어깨 결림이 심해진다.




1. 몸 좌우로 비틀어보기
어깨 폭으로 다리를 벌리고 서서 양손을 그림처럼 올려 허리를 좌우로 비틀어보자. 왼쪽이 잘 안 되면 왼쪽이, 오른쪽이 잘 안 되면 오른쪽이 비뚤어져 있다.


2. 브래지어 때문에 비어져 나온 살

복근이 약해 허리뼈가 비뚤어지면, 브래지어의 언더바스트 아래로, 살이 불룩 튀어나오기도 한다. 뒷모습을 체크하자.



3. 다리 사이로 숙이기
의자에 앉아 양다리를 벌리고, 손은 가슴 앞에서 크로스한 채 상반신을 앞으로 숙인다. 상체를 숙일 때 힘들고 잘 안 되는 경우 허리뼈가 비뚤어졌을 가능성이 크다.

골반이 비뚤어져 있으면 엉덩이가 크거나, 좌우의 허리 높이가 달라진다. 생리통과 변비도 비뚤어진 골반이 가져오는 현상이다.


1. 스커트가 돌아간다
자신도 모르는 사이에 스커트 중심이 돌아가버리는 것은 골반이 비뚤어졌다는 증거. 이 현상은 골반이 상하로 비뚤어져 허리가 비스듬하게 기울어져 생긴다. 스커트 차이 폭이 클수록 비뚤어진 정도가 크다.

2. 무릎머리가 일자가 아니다

자연스럽게 의자에 앉아, 모은 자신의 무릎머리를 보자. 좌우가 잘 모이고 같은 선상에 있으면 비뚤어지지 않은 것이다. 어느 한쪽이 앞으로 나와 있으면, 골반이 앞뒤로 비뚤
어져 있다는 증거.

3. 골반이 바닥에 안 닿는다
바닥 위에 똑바로 누워보자. 이때 골반이 바닥에 딱 닿아 틈이 안 생기면 비뚤어지지 않은 것. 반대로 그림처럼 골반 아래로 손이 들어갈 정도의 틈이 벌어져 있으면 골반이 뒤로 젖혀졌다는 증거.

힐이 바깥쪽만 닳는다. 발목이 비뚤어지면 노폐물이 쌓여 ‘코끼리 다리’가 된다.



1. 발목 좌우로 움직여보기
의자에 앉아 한쪽 발씩 그림처럼 무릎을 움직이지 않은 채 발목을 좌우로 움직여본다. 잘 안 되는 쪽이 비뚤어진 증거.


2. 발목 상하로 움직여보기

마찬가지로 의자에 앉아 한쪽씩 발목을 상하로 움직여준다. 움직이기 힘든 쪽 발목은 비뚤어졌을 가능성이 크다.


3. 힐이 바깥쪽으로만 닳는다

힐이 항상 바깥쪽으로만 닳는 것은, 발목이 비뚤어져 한쪽으로 쏠리기 때문.
    출처:칭구님Tong에서

 

 


     

출처 : 아카시아님의 플래닛입니다.
글쓴이 : 아카시아 원글보기
메모 :

'건강운동' 카테고리의 다른 글

목운동  (0) 2009.08.04
요가  (0) 2009.07.19
[스크랩] 물  (0) 2009.05.06
[스크랩] 다섯 손가락 운동으로 건강 찾는 법  (0) 2009.04.23
건강체조  (0) 2009.04.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