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사라 목사님 설교

김보 선교사님 간증(17.8.22)

하늘이슬 2017. 9. 8. 15:40

말씀을 또 한번 적용해봅니다.

서사라목사님이 3주전에 오셔서 패스터안 집안의 사람들과 예배를 볼때

짐승의 표라든지 666에 대한 설교를 유도라집에 갔을때에 하셨습니다.

그때 저는 속으로 병자를 위해 기도하러 갔는데 왠 뜬금없이 짐승의표설교를 하나하고 생각했습니다.

그런데 예배도중에 패스터안과 아들 케리는 정말 눈을 반짝거리면서 들었습니다.

그리고 군데군데 모르는 것이 풀렸다는 표정을 지으며 기뻐하는 모습을 보았습니다.

실은 전주에 미국선교본부에서 애드류목사님이 설교시간에 마지막때에 대한 언급을 하였기에 속으로 놀랐습니다.

미국 백인목사가 Ending time 과 짐승의 표 the mark of beast 내용을 전하는 것은 예상하지 못했던 것이었습니다.

(그리고 지난주에 그에게서 이메일이 왔고 저도 그때찍은 그의 사진과 서목사님의 사진을 같이 보내주었습니다.

분명 그도 영적으로 통한것이 있기에 그냥 인사치레로 저의 명함을 주었는데 그가 잊지 않고 답장을 한것이었습니다.)

패스터안은 두번 연속으로 마지막때와 짐승의 표얘기를 듣고 서목사님이 가신 다음주에 바로 제가 한달에 한번하는 설교에 마지막때와 짐승의 표에 대해서 해달라고 부탁을 했습니다.

알았다고 했지만 그런 무거운 주제를 한다는 것이 쭉 부담으로 내머리와 마음을 내리 눌렀습니다 .

그리고 어제 주일에 그내용에 대해서 내가 이해한 것에대해서 말씀을 전했습니다.


처음시작을 이말씀으로 했습니다.

야고보서(약) 1장

2. 내 형제들아 너희가 여러 가지 시험을 만나거든 온전히 기쁘게 여기라
2. Consider it pure joy, my brothers, whenever you face trials of many kinds,

3. 이는 너희 믿음의 시련이 인내를 만들어 내는 줄 너희가 앎이라
3. because you know that the testing of your faith develops perseverance.

4. 인내를 온전히 이루라 이는 너희로 온전하고 구비하여 조금도 부족함이 없게 하려 함이라
4. Perseverance must finish its work so that you may be mature and complete, not lacking anything.


패스터안이 내게 그주제에 대해서 말씀을 전해달라는 것이 내게는 시험이었고 고난이었다.

그러나 일하는 중에서도 막상 준비는 하지 않았지만 그부담감을 지을 수 없었다고.

그러나 그런 시험의 때가 있었기에 나는 더욱 인내하게되었고,

준비하는 그동안 내삶을 더욱 거룩하게 해주었고,

나를 결과적으로 조금 더 성숙하게 해주었다고 감사했습니다.

계속 고민만 하다가 3일전부터 내용을 정리하려는데 너무 방대하여 (저는 짐승의 표만 전하는 것보다 전체적인 종말론을 먼저 파악하고 그가운데의 짐슴의 표에 대해서 전하고 싶었습니다.) 그러나 결국 실마리를 찾지 못하고 서목사님에게 SOS를 청했습니다.

짐슴의 표에대한 설교원고를 보내달라고 했습니다.
너무 크게 잡았기에 다 포기하고 원고를 그냥 읽을 라고 했습니다.

그런데 서목사님의 답은 거기 요한계시록이해책이 다 있으니 그것을 가지고하라는 답이 왔습니다.

읽다가 포기해서 설교원고를 달라고 했는데 말입니다.

그래서 결국 제가 다시 읽어가면서 정리하게 되었습니다.

결과적으로 이 말씀을 준비하면 제게 제일 도움이 되었던것 같습니다.

그런면에서 패스터안을 통한 이 설교준비를 통해서 제가 한번 더 확인하고 되새김질하는 시간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준비하는 과정에서 저는 단지 요한계시록13장의 짐승의 표얘기전에,

신명기 11장에 나오는 손목과 이마에 주의 말씀을 묶으라는 말씀에서 시작하여,

고린도전서의 첫번째휴거얘기,

Veri-chip의 구체적인 현재의 사용형태의 설명,

계시록6장의 여섯개의 인을 띄는 내용,

7장의 하나님의 인과 흰옷입은 무수한 무리에 대한 내용,

20장의 하나님의 인받은 자와 짐승의 표를 받은 자는 무엇이 다른가에 대한 내용,

우리는 13장의 짐승의 표를 받지 않기위해서는 7장의 하나님의 인을 받아야한다는 내용,

일곱개의 나팔소리와 계시록13장의 바다와 땅에서 올라오는 짐승의 내용,

그가운데 땅에서 올라오는 짐승의 표에 대한 내용,

그리고 14장에 누가 서리요에서 하나님인받은자들이 시온산에서고,

영원한 복음을 전하는 천사가 성도의 인내를 요구하는
내용,

타작마당에서의 두번째휴거내용,

일곱대접의 재앙내용,

첫째부활에 대한 내용,

16장,17장에 대접재앙이 임해도 끝까지 회개하지 않고 단지 슬피 울며 원통해하다가 천년왕국전에 짐승과 거짓선지자가 유황불에 던져지고,

마지막 아마겟돈전쟁후에 사단이 불과 유황불에 던져지는 내용,

백보좌심판과 새하늘과 새땅,새예루살렘 그리고 성밖개념까지의 내용,

이런 종말복음으로 요한계시록을 해석하는 우리의 신앙은

지금 현재를 어떻게 자신을 변화시키며 살아야할것인가까지의 일련의 내용을 정리하였습니다.


물론 이 내용은 서목사님의 말씀과 순서나 내용의 강조면에서 좀 차이가 있고 이해가 부족한 면이 있을  수  있음을 인정합니다.

그래도 그냥 책에 써있는 내용을 그대로 읽기보다는 다소 정확하지 않더라도 제가 이해하는 요한계시록으로 한번 정리하는 것도 다음의 더 심도깊은 이해를 위해 의미가 있을것 같아서 열심히 했습니다.


결국 어제 설교는 제가 준비한것의 1/4밖에 못했지만 모두들 잘 들어주었습니다.

패스터안은 요한계시록이라하면 성경은 제쳐두고 자신이 본 환상이나 꿈의 얘기만 하지만 

제 말씀내용이 서목사님과 같이 성경말씀을 근거로 했고

부족하지만 성령의 인도하심을 의지하여 이해할려는 노력이 듣는 분들에게 잘 전달된것 같았습니다.

결국 시리즈로 다음달에 계속하기로 말씀을 마쳤습니다.

권오준목사님도 방송으로 말씀을 전하시고,
저에게도 이런 기회가 오고,
우리 카톡방식구모두가 전도도 하면서 부족하지만 이 종말의 복음을 전할 기회를 주실것에 대비하여 서사라목사님의 요한계시록이해책을 옆에 놓고 준비를 해야할 것입니다.

 고린도전서(고전) 9장

24. 운동장에서 달음질하는 자들이 다 달아날지라도 오직 상 얻는 자는 하나인 줄을 너희가 알지 못하느냐 너희도 얻도록 이와 같이 달음질하라
24. Do you not know that in a race all the runners run, but only one gets the prize? Run in such a way as to get the prize.

25. 이기기를 다투는 자마다 모든 일에 절제하나니 저희는 썩을 면류관을 얻고자 하되 우리는 썩지 아니할 것을 얻고자 하노라
25. Everyone who competes in the games goes into strict training. They do it to get a crown that will not last; but we do it to get a crown that will last forever.

26. 그러므로 내가 달음질하기를 향방 없는 것 같이 아니하고 싸우기를 허공을 치는 것 같이 아니하여
26. Therefore I do not run like a man running aimlessly; I do not fight like a man beating the air.

27. 내가 내 몸을 쳐 복종하게 함은 내가 남에게 전파한 후에 자기가 도리어 버림이 될까 두려워함이로라
27. No, I beat my body and make it my slave so that after I have preached to others, I myself will not be disqualified for the prize.


이 마지막시대에대한 말씀을 서목사님을 통하여 계시해주신 주님의 뜻이 있을줄 압니다.

누가 묻거든 늘 대답할 것을 준비하여 깨어있는 우리 모두카톡방공동체가 되기를 기도하면서 길지만 나의 이 손가락움직임으로

새롭게 다시 결심하며
살아나실 여러분들의 얼굴을 떠올리며 기도하면서

몇자 써서 올립니다..


주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