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율무차
깨끗하게 씻어 말린 율무 1.5kg을 살짝 볶아 분말로 만든 후, 세스푼씩 뜨거운 물에 타서 마십니다. 율무는 쌀에 비해 칼로리가 낮고 이뇨작용을 돕는 기능을 갖고 있어 당뇨병 환자의 다이어트로 애용할 뿐만 아니라 여성의 경우 여드름, 기미 등이 없어져 피부미용에도 효과가 있습니다.
- 감잎차
말린 감잎을 달여 차처럼 마시는 것으로 비만증에 많이 쓰입니다. 대나무잎 + 감잎차 : 운동부족이나 혈액순환이 잘 안되어 비만이 된경우에는 물 50ml에 대나무잎 20장과 감잎 10장을 넣고 차를 끓입니다. 커피잔으로 한잔씩 매일 마시기를 3개월 이상합니다.
- 옥수수 수염차
보리차 대신에 옥수수 수염을 끓여 마시는데 이 옥수수 수염은 신장에 별무리를 주지 않고 이뇨작용을 돕기 때문에 비만 치료법으로 좋습니다. 소변이 잘 나오지 않거나 부기가 있으면서 체중이 증가하는 비만자에게 좋습니다. 옥수수수염 한줌(200mg)을 약 700㏄의 물에 넣고 물의 양이 1/3 정도 줄어들 때까지 끓입니다. 하루 한컵(약 200cc)정도 마시면 한달 정도 지난 후 3kg은 뺄 수 있습니다.
- 비파차
비파차는 몸안의 지방을 흡수해 콜레스테롤치가 낮아지고 배변량이 많아져 몸이 상쾌해집니다.
- 구기자차
실험에 의하면 간(肝) 세포내의 지방침착을 억제하여 간세포의 신생(新生)을 촉진하는 작용이 있습니다.
- 체감차(體感茶)
이 차는 의이인 10g, 갈근, 방기, 황기, 감초를 약 5g씩 합해 물 800cc에 넣고 40분 내외 끓인후 이를 3등분하여 1일 3회 식후 1시간에 복용하는데 속이 덥고 소화능력이 좋으며 변비증세도 있는 비만한 사람에게 좋습니다. 경제적인 여건이 허용치 않아 비만 치료를 위해 한의사에게 진료를 받는 것이 부담스러우면 이 처방에 의한 약을 차 삼아 복용하면 식욕감소로 월 2-3kg의 체중감소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