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님의 '지상 대명령' 결코 멈출 수 없어
서사라목사/주님의사랑세계선교센터/대신총회해외선교부
목회자사모신문
LA와 국내주님의사랑교회 담임/주님의사랑세계선교센터 원장 서사라 목사
서사라 목사(LA주님의사랑교회·주님의사랑세계선교센터 원장)가 인도북부지역을 중심으로 펼치고 있는 방과 후 교실, 천민들에게 음식 공급해 준 이야기, 어린이들에게 900권 정도 그림으로 된 어린이 그림 성경 공급, 신학생 키우기, 움막교회 설치, 슬럼가 과부 매달 구제사역에 대한 세계선교 사역 활동현황을 지면을 통해 알리며 함께 이 귀한 사랑의 선교사역에 기도와 물질로 동참할 동역자를 찾고있다. <편집자 주>
1. 방과 후 교실
인도북부 어린이 방과 후 교실 지원
주님의사랑세계선교센터는 7월 한 달 동안 인도 어린이를 위한 방과 후 교실 교사 50명의 급여와 아이들 간식비로 $3,374(한화 400만원)을 차질 없이 지원했다. 방과 후 교실은 학교수업 이후 아무렇게나 방치된 인도 어린이들의 신앙과 인격교육을 책임지고 있다. 이제 이 방과 후 교실은 인도 어린이들의 놀이터이며, 교육현장이고, 신앙과 인격 수련장으로 자리매김했다.(기독교한국신문 발췌)
주님의사랑세계선교센터에서는 2019년 11월부터 인도 펀잡주에 어린이 방과후 교실을 꾸준히 늘여서 이제 거의 1년반이 넘게 인도에 50개의 방과 후 교실을 운영하여왔다. 1개의 방과 후 교실에는 평균 30명의 어린이들이 있어서 거의 1500명의 어린이들이 예수복음으로 날마다 방과 후 교실에서 거듭나고 있다. 이 50개의 방과 후 교실을 운영하기위해 주님의사랑세계선교센터에서는 50명의 교사월급과 1500명의 간식비로 매월 400만원~450만원을 선교지로 보내고 있다. 그리고 다음은 2021년 4월 ~ 6월에 잠시 코로나로 중단되었던 인도 방과 후 교실 소식이 2021년 7월 다시 재개 되어 전하여졌다.
7월 인도 방과 후 교실 소식입니다.
“맡은 자들에게 구할 것은 충성이니라 (고린도전서4:2)”
코로나19의 lock down으로 중단되었던 인도 방과 후 교실이 7월부터 완전히 다시 재개되었습니다. 7월 한 달 50명의 교사 월급과 아이들 간식비로 $ 3,374 = 약 400만원이 보내졌습니다.
우리는 코로나시대에 살더라도 주님의 일은 결코 멈출 수가 없고 우리는 주님의 지상 대명령 “예수께서 나아와 말씀하여 이르시되 하늘과 땅의 모든 권세를 내게 주셨으니 그러므로 너희는 가서 모든 민족을 제자로 삼아 아버지와 아들과 성령의 이름으로 세례를 베풀고 내가 너희에게 분부한 모든 것을 가르쳐 지키게 하라 볼지어다 내가 세상 끝 날까지 너희와 항상 함께 있으리라 하시니라 (마태복음 28:18-20)” 을 좇아 계속하여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에 대하여 전하고 가르쳐야 하기 때문입니다.
방과 후 교실에서 예수님 이야기를 듣고 자라난 아이들이 인도를 또 복음화 시킬 줄로 믿습니다. 우리는 주님이 오시기까지 이 일을 계속하기를 원합니다. 감사합니다. 여러분들의 지속적인 기도와 후원이 필요합니다. God Bless You!
2. 천민들에게 음식 공급해 준 이야기
슬럼가#1~슬럼가#8
인도의 펀잡주 빈민가 슬럼지역 #1에서 슬럼지역 #8까지 (한 슬럼지역에 약 100가정이 살고 있으므로 총 800~900가정) 주님의사랑세계선교센터에서는 음식구제사역을 하였는데 먼저 그들에게 예수 그리스도의 복음을 전하고 그 다음 각 슬럼지역에서 살고있는 100가정들에 한 가정당 쌀 10kg, 밀가루 5kg, 콩2kg, 기름 1리터씩을 공급하였습니다. 전달방식은 각 가정을 방문하여 직접 전달하기도 하고 한군데 사람들을 모아놓고 복음을 전한 뒤 음식을 나누어주는 방법을 택한 것입니다.
슬럼가 #1과 #2에 각각 약 100가정에 10kg 쌀, 5kg 밀가루, 2kg 콩, 1리터 기름을 공급한 후에 슬럼 #1에서는 약 75명이 예수를 믿게 되었고, #2에서는 복음을 전했을 때 35명의 사람들이 회개하고 예수님을 구주로 영접하였고 그리고 다른 날 더 음식을 나누어 주었는데 25명이 더 복음을 받아들이고 회개하며 예수님을 그들의 구세주로 받아들였다고 합니다.
슬럼가 #3 구제 선교소식입니다. 먼저 슬럼가 #3의 66가정에 식량을 전달하였고 거기서 39명이 회개하고 예수를 영접하였습니다. 그 다음날 17가정에 더 식량을 공급하여 12명의 예수 믿는 자들이 나왔다고 합니다. 그 다음은 10가정이 회개하고 돌아왔다는 보고입니다.그리하여 이번에 슬럼가 #3에 식량을 공급하여 약 39+12+20(10가정), 즉 약 71명 정도가 구원받았습니다.
“이르시되 내가 은혜 베풀 때에 너에게 듣고 구원의 날에 너를 도왔다 하셨으니 보라 지금은 은혜받을 만한 때요 보라 지금은 구원의 날이로다 (고린도후서 6장 2절)”
슬럼지역(천민지역) #4에 식량 나눔사역 소식
이번에 인도선교 천민지역(슬럼가) #4에 음식 10kg 쌀, 5kg 밀가루, 2kg 콩, 1리터짜리 기름을 100가정에게 공급하였습니다. 그리고 우리는 그들이 음식을 나누어주기 전에 반드시 예수 복음을 전하고 결단할 시간을 갖게 하였습니다. 그리하여 25명의 새롭게 예수 영접하는 결신자를 얻었습니다.
슬럼가#5 현재 우리를 통하여 하고 있는 인도 극빈층 구제 선교 소식입니다.
지난번 슬럼가 #1,#2,#3,#4에 이어서 이번에도 우리가 선교헌금을 보내어서 이번에는 슬럼 #5 에 있는 100 가정에게 현지 목사님 측에서 예수 복음을 전하고 쌀 10kg, 밀가루 5kg, 콩 2kg, 기름 1L를 공급하였습니다. 이로 인하여 진정으로 예수 그리스도를 구주로 영접한 자들이 15명 + 9명으로 24명의 새로운 결신자를 얻었습니다. (여기는 다른 곳에 비하여 이미 지난 번 음식공급시에 예수 영접을 많이 하였다고 함)
슬럼가 #5에서 다른 슬럼가보다 결신자의 수가 적은 이유는 여기는 믿는 자들이 많았다고 합니다. 우리 선교센터의 구제활동으로 예수님을 전하게 하여 새롭게 예수 믿게 하신 하나님을 찬양합니다.
그들이 복음의 기쁜 소식을 듣고 믿음으로 말미암아 예수님을 구주로 영접하는 놀라운 역사가 지금도 우리의 선교활동으로 말미암아 일어나고 있습니다. 이들이 앞으로 교회에 나와 하나님과 지속적인 관계를 맺을 수 있도록 계속 기도해 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인도 빈민가 #6 에 대한 음식 구제사역과 복음사역에 대한 보고입니다. 하나님의 은혜로 오늘 80명 이상이 회개하고 하나님께 돌아와서 예수 그리스도를 그들의 구세주로 영접하였습니다. 여기에는 방과 후 교실에 계속 잘 운영되고 있는 지역입니다.
각 가정 당 쌀 10kg, 밀가루 5 kg, 콩 2kg, 기름 1 리터씩을 100 가정에게 공급하였습니다. 슬럼가 #6에서는 80명이 처음에 복음을 듣고 예수님 영접한 후에 그 다음에는 12명이 더 회개하고 하나님께로 돌아와서 예수를 영접하였습다. 토탈 92명이 새로 예수 그리스도를 영접하였습니다.
그리고 그 현지 목사님은 우리 모두에게 감사의 말씀을 표하였습니다. 하나님께서 우리를 통하여 영혼구원사역을 멋있게 하고 계십니다.
“주라 그리하면 너희에게 줄 것이니 곧 후히 되어 누르고 흔들어 넘치도록 하여 너희에게 안겨 주리라 너희의 헤아리는 그 헤아림으로 너희도 헤아림을 도로 받을 것이니라(눅 6: 38)”
● 우리는 지금까지 각 천민지역에 100가정씩에게 음식을 공급한 결과 다음과 같은 결신자들을 얻었습니다.
- 슬럼 #1에서 75명의 결신자, 슬럼 #2에서 60명의 결신자, 슬럼 #3에서 75명의 결신자, 슬럼 #4에서 25명의 결신자, 슬럼 #5에서 24명의 결신자, 슬럼 #6에서 92명의 결신자를 얻었습니다. (여기는 다른 곳에 비하여 이미 지난번 음식 공급시에 예수 영접을 많이 하였다함 )
하나님의 일은 하나님이 하시는데 분명히 사람인 우리를 통하여 일을 하시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성경은 우리에게 이렇게 말씀한다. “주라 그리하면 너희에게 줄 것이니 곧 후히 되어 누르고 흔들어 넘치도록 하여 너희에게 안겨 주리라 너희의 헤아리는 그 헤아림으로 너희도 헤아림을 도로 받을 것이니라 (누가복음 6:38)” 우리 모두는 물질생활을 주님 앞에 올바르게 하여드려 하나님을 기쁘게 하는 자들이 되어야 할 것입니다.
3. 인도 방과후 교실 학생들에게 어린이 그림성경 800권을 공급함
인도의 50개의 방과 후 교실에 글을 읽을 수 있는 아이들에게 800권의 힌두어와 펀잡어로 된 성경을 크리스마스 선물로 공급하였습니다. 그들이 평생 마련할 수 없는 귀한 책일 것입니다. 하나님께서 우리를 통해 하셨습니다. 아이들이 성경을 먹고 무럭무럭 영적으로 자라기를 기도합니다. 할렐루야!
4. 신학생 키우기
우리 주님의 사랑 세계선교센터에서는 이번에 인도북부에 있는 펀잡지역에 이번에 신학생 21명을 모집하였다. 우리 선교센터에서 그들의 식량을 매달 감당하고, 그리고 남자 기숙사를 지어주기로 했다. 우리 하나님께서 그들을 얼마나 기뻐하실까? 이들이 이제 신학교육을 받고 평생 하나님의 복음을 전하게 될 것이다.(교회연합신문 내용발췌)
신학교 기숙사 건축을 위한 기도 요청
더불어 동 선교센터는 현지 사역자 발굴과 교육을 위한 인도 신학생 교육비 보조와 이들의 숙식을 해결할 수 있는 기숙사 건축을 서두르고 있다. 현재 동 선교센터에는 남자 12명, 여자 3명의 목사 후보생들이 교육을 받고 있다. 남학생 기숙사 건축에 들어가는 재정은 4천 여만원에 이른다고 한다. 이를 위해 서 목사는 “이 모든 것을 생각하면 하나님께 감사할 뿐”이라고 기도하고 있으며, 한국교회와 세계교회는 이를 위해 기도와 재정적 지원을 요청하고 모든 영광과 사역을 하나님께 돌렸다.(기독교한국신문 발췌)
현재 약 600평의 땅을 구입하여 2층 신학교 건물, 그리고 여자 신학생 20명 수용 가능한 2층짜리 기숙사 건물과 남자 신학생들 20명 수용 가능한 2층 건물을 ㄷ자 모양으로 지으려 합니다. 가운데 신학교 건물 그리고 양옆으로 남·여 2층 건물 기숙사가 있습니다.
현재 신학생이 남자 12명, 여자 3명이 모였습니다. 그리하여 남학생 12명을 수용할 수 있는 집을 만들려하니 땅을 사서 집을 건축하는 일입니다. 여기에 대한 예산은 약 4천만원 입니다. 기도하여 주십시오. 하나님께서 다 하실 수 있도록···
우리 하나님은 너무 멋있습니다. 아무 것도 아닌 우리를 이렇게 하나님 나라에 멋있게 사용하여 주시다니요. 감사 감사 또 감사한 일입니다. 여러분 우리 모두 힘을 냅시다. 하나님의 일은 늘 하나님께서 앞장서셔서 일하고 계시는 것입니다. 우리는 순종만 하면 되는 것입니다.
“기록된 바 하나님이 자기를 사랑하는 자들을 위하여 예비하신 모든 것은 눈으로 보지 못하고 귀로 듣지 못하고 사람의 마음으로 생각하지도 못하였다 함과 같으니라 (고린도전서 2:9)”
5. 움막교회 설치
슬럼가 #1~#8 에 우리가 움막교회를 짓고 있습니다. 우리가 이미 #1, #2, #7, #8에 약 7백만원을 들여서 4개의 움막교회를 지었습니다. 우리는 여기서 아이들 방과 후 교실과 그리고 매일 어른들 성경공부를 시켜서 슬럼가(약 4,000명)를 완전히 복음화시킬 예정입니다. 기도 부탁드립니다. 그리고 슬럼가 #3, #4, #5, #6 에 교회를 세우는 것이 남아있습니다.
6. 슬럼가 과부 매달 구제 사역
각 슬럼가에는 약 100가정이(한 가정당 4~5명이 살고 있음) 살고 있는데 그중의 1/4 즉 25가정이 과부의 가정이라고 합니다. 가족에 아빠가 없는··· 안 그래도 슬럼가는 어려운데 이들은 정말로 정말로 더 어렵다고 합니다.
그래서 약 200 가정 (슬럼#1~슬럼#8)이 엄마 홀로 있고 아이들이 대개 3~4명씩 있는 과부 가정이라 합니다. 그래서 이들에게 매달 쌀 5kg 과 밀가루 5kg 그리고 콩 2kg 기름 1리터씩을 공급하려 합니다. 여기에 대한 예산이 매달 2백만원 입니다. 기도해 주세요. 그런데 이 과부들 200명 아이들까지 800명을 전도하기 위해 반드시 주일날 움막교회에 참석하는 자들에만 음식을 매달 공급하겠다고 했습니다. 그리고 주중에 한 번씩은 최소한 성경공부에 참석해야 한다고 했습니다. 그리고 출석부를 제출해 주어야 음식을 제공하겠다고 했습니다. 기도하여주세요. 그들이 이렇게 해서라도 그 과부들이 다 예수 믿을 수 있도록.
더 자세한 '주님의사랑세계선교센터'의 선교소식은 cafe.naver.com/llwmc
(주님의사랑세계선교센터 카페)에서 볼 수 있다.
'서사라목사선교현황' 카테고리의 다른 글
캄보디아에서 온 선교편지입니다. (0) | 2022.01.06 |
---|---|
인도 선교지에서 온 소식입니다.서사라목사님 (0) | 2022.01.05 |
인도 빈민가 #6 에 대한 음식 구제사역과 복음사역에 대한 보고입니다.서사라 목사 (0) | 2021.09.30 |
서사라 목사, 육의 양식과 복음을 통한 선교 패러다임 제시-기독교한국신문 (0) | 2021.09.09 |
인도 선교 슬럼지역(천민지역) #4에 식량 나눔사역 소식입니다.서사라목사 (0) | 2021.08.1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