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식

자동차 부품용어

하늘이슬 2009. 7. 15. 10:48

1) 축전지

-밧데리죠. 밧데리는 한마디로 전기를 공급해주는 역할.

최초 자동차를 시동걸때 어떻게 시동걸꺼 같아요>? 자동으로요? 밧데리가 있어야됩니다.

밧데리가 시동을 걸때 시동기를 돌려 시동을 가능하게 만드는 역할이죠.

그래서 주행중에 전기를 충전하죠.

2) 라디에이터

-냉각수라고 들어보셨어요? 엔진으로부터의 발생되는 열을 라디에이터라는 차 앞에 달린 대략 모니터 사이즈 정도 더 클 수 있고요. 라디에이터 안에는 냉각수가 들어있죠. 순환해서 차의 열을 식혀주는 장치죠. 본넷 열면 앞에 있어요 맨앞에.

3) 브레이크 부스터

-패스;아마 마스터백을 말씀하시는듯. 밑에 설명;

4) 마스터 실린더

-마스터 실린더? 이건 보통 승용차의 마스터백과 같은 역할로 알고 있고요. 둥근 모형입니다. 본넷까보면 구석에 달려있어요 한마디로 브레이크액을 마스터 실린더를 통해 제동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역할입니다. 마스터 실린더라는 용어는 제가 알기로는 트럭?에 사용되는거 같은데요 . 트럭바퀴떼어보면 있습니다. 사이즈는 전자사전크기로 두께는 좀 두꺼워요.

5) 디스크 브레이크

-승용차나 일반 자동차의 브레이크 형태죠. 한마디로 드럼식 디스크식 2종류가 있는데 화물차와 같은 트럭은 드럼식을 쓰고 주로 대형차죠.. 디스크는 일반 승용차랑 모두 거의대부분이 디스크 형식입니다. 디스크브레이크는 위에서 말씀드렸듯이 마스터백이 브레이크액을 공급해주면 패드(캘리퍼디스크)가 디스크를 잡아서 차에 제동을 거는 그런 식이구요.

보통 차 바퀴 보면 휠 안에 은색으로 접시 같이 생겼어요 -_-

6) 드라이브 샤프트

-패스;

7) 쇽업저버

- 쇼바라고 하죠; 이것도 차 바퀴쪽을 살펴보면 스프링 같은 걸 보실 수 있는데요 한마디로 차체가 방지턱을 넘거나 코너를 돌때 차를 잡아 주는 역할을 하겠죠. 이거 없으면 차가 넘어갈 수도 있겠죠.

8) 자동변속기 오일 레벨게이지

-오일레벨 게이지는 말 그대로 오일의 양을 게이지로 나타낸거겠죠? -_- 계기판 그 게이지를 말씀하시는건가요?

9) 라디에이터 캡

- 라디에어터 안에는 냉각수가 들어있다고 했잖아요? 근데 주행중에 이캡을절대 여시면 안되요. 처음엔 차갑다가 주행하면서 열을 식혀주느라 순환하기 때문에 온도가 뜨겁게 올라가요.

10) 브레이크 액 탱크

-마스터백하고 연결되어있는데 본넷 열면 마스터백 하고 같이 있어요 ; 통이죠; 오일이 담긴 통이요; 보충해주셔야되요 적정량을. 없으면 차 브레이크 못잡아서 사고나겠죠? 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