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은철선교사님

♥자기부인(self denial)과 ♥자아의 죽음(self death)에 대해 . .김은철선교사님

하늘이슬 2019. 8. 11. 13:14

자기부인(self denial)과 자아의 죽음(self death)에 대해 . .


성령께서 이르시되, 얘야, 이 세상은 천국의 모형(히9:23)이다. 그러므로 하나님의 마음, 하나님의 뜻을 생각할 때는 육신의 아버지의 입장이 되어 생각해보라. 너희가 자식을 낳기 전에는 부모의 마음을 모르나 자식을 낳은 후에는 네 육신의 부모가 너를 얼마나 사랑했는지 깨닫게 되는 것과 같다. . .


  • Kim Eun Chul 예를 들어 네가 네 자식에게 "얘야, 이빨이 썩기 쉬우니 단 것을 자제하고 자기 전에는 꼭 양치질을 하고 자라" 라고 말했다 하자. 네 자식이 단것을 먹고 싶고, 천성적으로 게으르기도 하고 치약냄새도 싫어하여 이 닦기를 원치 않지만 그 순간 "네, 아버지 !!"하고 순종한다면, 그것이 바로 자기부인(self denial)이다.

  • Kim Eun Chul 이처럼 육신의 아버지도 자식에게 말할 때는 오직 그 아이의 유익을 위함이요 부모 스스로를 위함이 아니듯, 영의 아버지이신 하나님께서도 네게 명령할 때도 오직 네 자신의 유익을 위해서 말씀하시는 것이니 그 말씀에 온전히 순종하는 자에 지혜롭고 복이 있도다.

  • Kim Eun Chul 혹 어떤 자는 하나님의 음성을 직접 들을 수 없으니 어떻게 순종하냐고 되묻는다. 얘야, 어린아이 같은 마음으로 공관복음, 곧 예수님의 가르침을 겸손히 읽어보라 그러면 주님의 말씀이 어린아이도 이해할 수 있을 정도로 쉬운 언어로 표현되었다는 것을 알리라. 설사 한번에 그 모든 내용을 다 이해할 수는 없다 할지라고 그 말씀 가운데 이해되는 부분부터 작은 것 하나라도 차근차근 실천해 나가라 그리하면 중심을 보시는 하나님께서 네게 은혜를 베푸사 날마다 두 눈을 더욱 선명하고 밝게 만들어 주시리니 마침내 네가 한낮의 광명(잠4:18)에 이르게 되리라.

  • Kim Eun Chul 또한 자아의 죽음 또한 어려운 개념이 아니니, 그것은 결코 네 자신의 고유의 성향과 개성을 말살하고 모든 자들이 획일적인 자가 되라는 뜻이 아니다. 곧 그것은 게으르고 악하고 미련하고 하나님께 반역적인 네 본성과 악한 정욕을 따르고자 하는 네 옛 자아를 죽이라는 의미가 아니냐.

  • Kim Eun Chul 하지만 너희는 이 또한 그런 일이 어떻게 가능하냐고 내게 묻는다, 얘들아 너희는 다만 믿고, "내 죄는 예수님의 피로 완전히 씻겨졌고, 나의 욕심과 악한 본성은 예수님과 함께 십자가에 못박혔다. 나의 옛 자아는 그리스도 안에서 이미 죽었고 성령안에서 거듭났다. 나는 하나님의 자녀다. 나는 죄에서 해방되어 성령안에 있다. 하나님 감사합니다."라고 반복하여 선포하라. 그리하면 해결은 내가 하리라.

  • Kim Eun Chul 이것이 바로 하나님의 법이다. 너희가 입을 벌려 적극적으로(actively) 선포하지 않으면 아무 일도 일어나지 아니하니, 이는 내가 아무것도 할 수 없기 때문이니라. 하지만 순종하는 자들은 반드시 크고 비밀한 일을 보리라. 오직 들을 귀 있는 자는 들으라. 나는 분명히 전했고 너희는 두 귀로 들었으니 그날 핑계치 못하리라 마라나타